박사장의 정보나라

내집마련디딤돌대출 한도, 조건, 금리 살펴봐요


전세자금 마련 또는 내집마련 상품을 이용하고자 하시는분들이 많이 계실테죠. 지금 내집마련디딤돌대출 조건에 대해 설명을 드리도록 할테니 참고하시면 이용에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지금부터 내집마련디딤돌대출 금리에 대해 안내드리도록 해볼테니 참고해두시면 좋을듯 하네요.





디딤돌상품을 보게되면 부부합산 연소득 5천만 그렇지만 생애최초의 경우에는 7천만 이하의 무주택 세대주분들이 이용할 수 있고, 소유권 이전 등기일로부터 3개월 이내가되며, 연이율은 연 2.25 ~ 3.15%가 됩니다. 내집마련디딤돌대출 한도는 최대금액 2억원이라고 합니다.





이용이 가능한 주택을 보면 공부상 주택이여야하고, 또 주택가격 5억원 이하, 주거전용면적 85㎡(수도권을 제외한 도시지역이 아닌 읍/면 지역은 100㎡)이하입니다. 내집라면디딤돌대출 조건까지 모두 알아보았습니다. 마지막으로 소득을 증빙할 수 있는 방법 알아볼께요.





소득증빙은 근로소득은 소득금액증명원, 급여내역이 포함된 증명서 사업소득자분들은 소득금액증명원과, 사과세표준확정신고 및 자진납부계산서와 연금소득자분들은 연금수급권자 확인서 등 마지막으로 추정소득은 연금산정용 가입내역 확인서 등을 제출해야하며, 내집마련디딤돌대출 금리 소개는 마치도록 하겠습니다.